소식 및 자료

업무사례

법무법인 바를정은 고객에 최선을 다하여 최고의 성과를 만들어 드립니다.

가구회사 기업회생 성공, 법무법인 바를정의 역할

  • 작성자: 김용현 변호사
  • 작성일: 2023-04-07 15:12
  • 조회수: 343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로 많은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기업회생제도를 통해 회생을 시도하는 기업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가구회사가 기업회생을 통해 성공적인 회생을 이룬 사례를 살펴보겠습니다.

가구회사는 비용의 증가와 코로나19로 인한 매출 감소 등으로 현금 유동성 문제를 겪었습니다. 이에 대응하여 기존 가구매장을 철수하고 백화점 수수료 매장으로 이전하는 방식으로 회생계획을 수립하였습니다.

하지만, 기업회생을 위해서는 채권자들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이 때, 법무법인 바를정 김용현 변호사가 가구회사를 대신하여 기업회생계획을 직접 작성하고 채권자들과 협상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채권자들과의 협상에서 나오는 합의안도 법률적으로 검토하여 최선의 방안을 제시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법무법인 바를정의 노력과 전문성 덕분에 가구회사는 채권자들의 동의를 받아 기업회생 신청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습니다.

이로써 가구회사는 새로운 매장으로의 이전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현금 유동성 문제에서 벗어나는 등 회생의 길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이번 사례를 통해 볼 때, 기업회생을 성공적으로 이루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법률 지식과 협상 능력이 필수적입니다. 따라서, 법무법인 바를정과 같은 전문 법률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기업회생을 시도하는 기업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약관

약관내용